日, 강제징용 배상 추가 소송에 ‘정부 간 협의’ 거듭 주장_돈을 벌기 위해 만든 슬롯_krvip

日, 강제징용 배상 추가 소송에 ‘정부 간 협의’ 거듭 주장_돈 벌기 위한 공예_krvip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추가로 낸 것과 관련해 일본 정부는 한국 정부가 이 문제 해결을 위한 정부 간 협의에 나서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습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관방장관은 오늘 정례 브리핑에서 추가 소송 제기에 대한 논평을 요구받자 일본은 한국 정부에 1965년 한일청구권 협정에 근거하는 협의에 응하도록 요구하고 있고, 한국 측이 당연히 성의를 갖고 협의에 응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정부가 협정 위반 상태를 시정하는 구체적 조치를 취하지 않고, 또한 원고 측의 압류 움직임이 진행되고 있는 것을 일본 정부는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일본 기업의 정당한 경제활동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일관된 입장에 근거해 적절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스가 장관은 한국 정부가 양자 협의에 응하지 않는 데 따른 대항조치를 취할지에 대해선 구체적인 답변을 피한 채 한국 측이 성의를 갖고 협의에 응할 것으로 생각한다는 입장을 되풀이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